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범청소년계 정책제안위“제20대 대통령에게 바란다!”

기사승인 2022.01.10  18:00:15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0대 대선 앞두고 ‘범청소년계 청소년정책 비전선포대회’ 개최

   

지난 해 5월 청소년분야 학계와 현장 대표들이 모여 범청소년계 정책제안위원회(이하 범청정위)가 발족되었고,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가 제20대 대통령에게 바라는 청소년정책 4대 영역 10대 아젠다를 개발하였다. 2021년 12월 29일에 원내 4개 정당(더불어민주당, 국민의 힘, 국민의당, 정의당) 대선캠프에 청소년정책 아젠다와 함께 2022년 1월 10일(월) 개최되는‘범청소년계 청소년정책 비전선포대회’에 대선 후보자께 드리는 초청장을 공식 전달하였다.

범청정위에는 청소년분야를 대표하는 학계(청소년관련학과교수협의회, 한국청소년학회, 한국청소년복지학회, 미래를여는청소년학회, 한국청소년활동학회)와 전국단위 현장(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국청소년지도사협의회, 한국청소년사업총연합회,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협회,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총 13개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하였다.  

아울러 범청정위에서는 청소년분야 정책아젠다를 우리 사회 저변에 널리 알리는‘볼륨업 챌린지’캠페인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차기 정부에 바라는 854만명 청소년들과 10만여명 청소년지도자의 목소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범청정위 송병국 위원장(순천향대 교수)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볼륨업 챌린지 캠페인의 캐치프레이즈 ‘청소년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는 우리 사회에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통렬한 외침”이라면서, “청소년들의 절규를 전 국민과 각 정당의 대선후보들이 귀 기울여 듣고, 청소년들의 지지자, 후원자로 바로 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범청정위의‘범청소년계 청소년정책 비전선포대회’는 오는 1월 10일(월) 오후 3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며 주요 정당의 대선캠프에서 참석할 예정이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