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노인회 중앙회,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 MOU 체결식

기사승인 2021.08.05  12:07:29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 위해 “ 경로당을 더 안전하게, 깨끗하게 ”

   

대한노인회는 8월 3일(화) 오후 2시 대한노인회 중앙회 3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 양 기관은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대한노인회에서는 김호일 회장, 김영팔 상임이사, 이기웅 감사실장, 이정복 본부장, 우보환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본부장이 참석했다.

㈜오빌바이오 측에서는 김정권 대표이사, 김동준 전무이사, 백승학 수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이용 할 수 있도록 ㈜오빌바이오가 개발한 차세대 정전 분무방식 공기청정기를 경로당 내 설치해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실내 공기질과 관련한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우선적으로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는 한국전력에 관련 사업 지원 협조 요청을 시작으로 주요 대기업 등에 사회공헌 참여 유도를 통해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권 (주)오빌자이오 대표이사, 김호일 회장(사진 우측).

김정권(사진 좌) ㈜오빌바이오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최대 노인 단체인 대한노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대한노인회와 최대한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이용 하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나날이 심각해져 가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수선한 정국 속에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의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노인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