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체육회, 제46차 이사회 개최

기사승인 2021.02.04  21:20:29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여부, 체육단체 전반 선거 제도 정비 추진 등 논의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2021년 2월 4일(목) 오후 2시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제4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인준 관련 논의 후, 최종 인준 여부 결정을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에게 위임하기로 의결하였다. 이기흥 회장은 아이스하키협회 관계자, 대한아이스하키협회장 당선인 의견 수렴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인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회원종목단체장 선거 과정에서 드러난 여러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임원의 임기 명확화에 따른 혼란 해소, 문제단체 임원 및 대의원에 대한 책임 소재 강화 등 단체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정비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한체육회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한체육회를 포함한 회원종목단체 등 체육단체 전반의 선거제도 정비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늘 이사회에서는 제41대 집행부 출범에 따른 사무총장 및 선수촌장 임명 건과 관련하여, 사무총장은 회장에게 임명 동의 관련 사항을 위임하고, 선수촌장은 도쿄올림픽 종료 이후인 올해 8월말까지 현임 신치용 선수촌장을 연임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오늘 이사회에서는 2020년도 회원종목단체 선진화평가 결과를 심의하였으며, 총 65개 대상단체 중 대한펜싱협회, 대한민국배구협회(이상 가군), 대한근대5종연맹(나군), 대한양궁협회(다군), 대한검도회(라군), 대한게이트볼협회(마군) 등 6개 단체를 그룹별 최우수단체로 확정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