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스트코로나 인성과 수학능력 함양의 길 열어

기사승인 2020.07.07  12:47:13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성교육과 수학능력향상, 코딩교육이 한곳에서

인성교육, 수학능력향상, 코딩교육을 코로나대비 비대면서비스 개시를 위한 협약식

2016년 7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령이 공표되면서 건전한 국민을 양성한다는 기본취지를 기지고 유치, 초등, 중등, 고등학생과 이들을 교육하는 교사들은 일정시간 의무적으로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정했다.

인성교육을 해야하는 덕목으로 8가지 핵심가치덕목을 지정하고(정직, 책임, 협동, 배려, 존중, 소통, 효, 예) 덕목을 두루 갖춘 건전한 국민을 향성하도록 제도화했다.

그런데 현장에서는 인성교육의 8가지 핵심가치덕목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지침이 없어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2017년 6월 인성교육진흥법 통과에 역활을 담당했던 주건성박사(임상심리학박사)와 스마일건강교육아카데미(이사장 조현수)가 팀을 이루어 8대핵심가치덕목에 대한 현재 상황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별상담을통해 개선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까지 개발을 마친상태이다

2020년 7월 1일 인성검사 프로그램을 개발한 스마일건강교육아카데미(이사장 조현수)와 군부대등 인성교육을 전문적으로 담당해오던 (주)더훈민정음(대표 김용진), 그리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이 전문인

(주)재미스홈(대표 이장욱)이 손을잡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비대면으로 인성진단과 판독, 개별상담을 하도록 협의를 마쳤고, mou체결을 통해 2020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의 수학수준도 진단하여 개선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코딩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병행 서비스하면서 인성이 좋아지면 성적도 좋아진다는 결론을 얻어내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전한다.

이들의 mou가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혼란스러운 교육현장에 일조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현수 기자 uadong@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