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기원 목사 방글라데시 다카 파송 및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0.01.20  22:18:53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로상에 할렐루야그린골프단 단장 백성기 목사, 고신대학교 태권도학과 이정기 교수, 한국여자테니스연맹 전무 양정순 권사, 모범상에 보디빌딩 국가대표 이선라 집사 수상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선교회(이사장 이광훈 할렐루야선교교회 원로선교목사, 대표회장 임석순 한국중앙교회 담임목사)가 주관한 ‘조기원 선교사 방글라데시 다카 파송 및 2020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이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447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1월 19일(일) 오후 3시 개최됐다.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선교회(이사장 이광훈 할렐루야선교교회 원로선교목사, 대표회장 임석순 한국중앙교회 담임목사)가 주관한 ‘조기원 선교사 방글라데시 파송 및 2020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이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447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1월 19일(일) 오후 3시 개최됐다.

세계스포츠선교회 대표회장 임석순 목사의 사회로 한국중앙교회 선교위원장 정태호 장로가 대표기도를 하고 할렐루야태권도단 총감독 김강인 목사(대한태권도협회 자문)가 성경봉독을 했으며, 세계스포츠선교회 이광훈 이사장(할렐루야선교교회 원로목사)이 ‘선교의 사명’(사도행전 1:6-8)이란 제목으로 설교말씀을 전했다.

▲세계스포츠선교회 이사장 이광훈 목사

이광훈 목사는 1979년 베를린 세계양궁선수권대회에서 시편 18장 14절 ‘그의 화살을 날려 그들을 흩으심이녀 많은 번개로 그들을 깨뜨리셨도다’, 시편 18장 34절 ‘내 손을 가르쳐 싸우게 하시니 내 팔이 놋활을 당기도다’ 말씀을 암송하며 금메달 5관왕을 달성했던 김진호 선수의 사례 등 역대 스포츠선교 사례를 설명하고, 스포츠선교를 위한 5대 복음(△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심 △예수님이 나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달리심 △3일 만에 부활 △승천 △재림)을 증거하고 전파할 것을 강조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수요 2부 예배 지휘자 소프라노 김인주의 특송이 있은 후 방글라데시 파송선교사 조기원 목사에 대한 파송식을 진행했다.

▲소프라노 김인주 교수는 서울음대 성악과 및 동 대학원 음악과(성악전공)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O. Respighi 국립음악원과 Pescara 국립음악아카데미에서 디플로마(Diploma)를 취득했다. 미국 줄리아드 음악학교(Julliard Music School)에서 소프라노 홍혜경, 신영옥 등을 지도한 명교수 소프라노 앨런 폴(Allen Paul)의 마지막 제자로서 4년간 개인사사했으며,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졸업 후 여의도순복음교회 나사렛 성가대 수석 솔리스트, 여의도순복음교회 수요 2부 시온찬양대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소프라노 김인주 교수는 서울음대 성악과 및 동 대학원 음악과(성악전공)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O. Respighi 국립음악원과 Pescara 국립음악아카데미에서 디플로마(Diploma)를 취득했다. 미국 줄리아드 음악학교(Julliard Music School)에서 소프라노 홍혜경, 신영옥 등을 지도한 명교수 소프라노 앨런 폴(Allen Paul)의 마지막 제자로서 4년간 개인사사했으며,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졸업 후 여의도순복음교회 나사렛 성가대 수석 솔리스트, 여의도순복음교회 수요 2부 시온찬양대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소속교단에 상관없이 한국을 찾은 선교사들이 무료로 단기적 거처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아파트를 임대해 미션하우스(인천광역시 중구 하늘별빛로 111 스카이시티 자이아파트 110동 1304호 영종도 글로벌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미션아일랜드(대표 장기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가 주최하고 엘크로(ELCRO) USA CORP(대표이사 박준호 미국 Grace Theological Seminary 박사, '엘크로(ELCRO, 愛克勞)’는 ‘엘(EL, 하나님)’과 ‘크로(Cross, 십자가)’의 합성어로서, ‘전능자 하나님(EL)께서 부어주시는 권능과 우리를 위해 십자가(Cross)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덧입고 세상에서 소금과 빛으로 담대히 나아가고자 하는 사역적 비즈니스’란 의미)가 후원한 ‘2018 러시아 월드컵 미션투어콘서트’(Mission Tour Concert)에 참여했다.

2019년 4월 26일부터 4월 28일까지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선교회 이사장 이광훈 목사(글로리국제학교 이사장) 초청 캄보디아 프놈펜을 방문해 부활절 특별연주회에서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고형원 곡), ‘하나님의 은혜’(신상우 곡), Bill Gaither 곡 ‘살아 계신 주’(Because He Lives), S. Adams 곡 ‘거룩한 성’(The Holy City) 등 은혜로운 찬양 곡들을 연주했다.

조기원 방글라데시 다카 파송선교사는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 △한국중앙교회 선교목사·교구장 △한국중앙기도원 원목 △현대건설 해외영업부(이사, 해외지사장) 26년 근무 △사랑의 집 사목 및 국제학교 원목 등을 역임했다.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베오 크리스천 색소폰 콰이어의 ‘주기도문’ 특별연주가 있은 후 세계스포츠선교회 이사장 이광훈 목사와 대표회장 임석순 목사가 ‘2020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모베오 크리스천 색소폰 콰이어가 '주기도문'을 연주하고 있다.

스포츠선교 공로상에는 ▲할렐루야그린골프단 단장 백성기 목사(가수 민해경의 친오빠)(세계스포츠선교회 골프선교협회장, 사회복지법인 청원복지재단 법인이사, 한국교회언론 전문위원, 대한민국역사바로알기운동본부 대외협력위원장, 기독국가유공자 가족회 추진위원장, 법무부장관 표창 2018.12.31)

▲공로상 할렐루야그린골프단 단장 백성기 목사

▲고신대학교 태권도학과 이정기 교수(러시아 태권도 국가대표 수석코치, 러시아 태권도협회 기술위원장 역임, 러시아 모스크바 파송선교사 15년 사역)

▲한국대학 태권도 국가대표 감독 역임 고신대학교 태권도학과 이정기 교수(전 러시아 모스크바 태권도협회 기술위원장, 러시아 태권도 국가대표 수석코치 역임, 러시아 모스크바 파송선교사 15년 사역)

▲한국여자테니스연맹 전무 양정순 권사(대한테니스협회 부회장, 1974 테헤란아시안게임 여자단체 금메달, 1978 방콕아시안게임 여자복식 금메달, 1987 유고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여자감독, 1993 상하이 제1회 동아시아경기대회 여자총감독)이 수상했다.

▲한국여자테니스연맹 전무 양정순 권사

스포츠선교 모범상에는 ▲보디빌딩 국가대표 이선라 집사(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석사, 2013 보디빌딩 국가대표 선발전 49kg 1위, 2013 아시아보디빌딩 선수권대회 52kg 은메달, 2014, 2015 미스터&미즈 코리아 49kg 1위, 2018, 2019 미스터&미즈 코리아 여자 피지크 1위&미즈코리아)가 수상했다.

▲보디빌딩 국가대표 이선라 집사

백성기 목사는 골프를 선교의 도구로 활용해 사회에서 소외되고 외면 받는 청소년(보육원, 소년원, 새터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후손, 결손가정)들을 대상으로 그리스도 복음과 사랑을 전하며 골프지도에 힘써 유능한 골프선수로 성장시켜 소외 계층의 청소년들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와 함께 그들에게 미래의 삶에 소망을 심어주는 선교사역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정기 목사는 러시아 파송선교사로 15년 동안 태권도를 선교 매개체로 현지 청소년 복음화와 러시아 태권도협회 임원으로서 러시아 태권도선교 기반을 마련했다. 고신대학교 태권도학과 교수로서 대학생들과 선수들의 복음화와 신앙지도, 선교훈련에 심혈을 기울여 장·단기 태권도 선교사를 양성, 파송해 태권도선교의 저변확대를 통한 세계스포츠선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정순 권사는 한국여자 테니스 간판스타로 확고한 기독교신앙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테니스선수들과 지도자들을 지도, 육성해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했으며, 테니스계 복음화와 테니스선교의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선라 집사는 보디빌딩 국가대표 선수 및 실업팀 선수로 국내외 경기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국위를 선양하며 기도 세리머니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무언의 복음전도자로서 사명을 감당해 오고 있으며, 시합출전과 선수양성을 통해 보디빌딩에 관계된 모든 임원, 선수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보디빌딩계의 복음화와 선교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비전과 사명을 지니고 헌신하는 자세가 크리스천 스포츠인으로서 모범이 됐음을 인정받았다.

▲'2020 스포츠선교대상' 시상식이 진행된 한국중앙교회

한편, 한국중앙교회는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새로운 비전을 나누고 실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2020 비전'을 선언했다.

하나, 우리교회는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세워진 교회의 본질과 정체성을 회복해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에 헌신할 것을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복음수출의 센터가 되도록 성전중심, 말씀중심, 예수중심의 삶을 살기 위해 진력할 것을 선언한다.

하나, 성전중심의 삶이란 교회에 머물러 있고 싶도록 에수 만나는 곳, 예배가 생명 있는 곳, 헌신이 있는 곳이 되게 하고, 말씀 중심의 삶이란 말씀대로 사는 것으로 말씀대로 살기 위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 순종할 것을 선언한다.

아울러 한국중앙교회 성도들의 10가지 실천강령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1. 우리는 눈을 뜨는 첫 시간에 자신을 지키기 위해 잠시 기도하고 하루 두 시간을 정해 기도하고, 매일 낮12시에 민족과 교회, 다음 세대를 위해 1분간 기도할 것을 다짐한다.

2. 우리는 민족복음화라는 비전 성취를 위해 일주일에 한 명 이상에게 복음을 전할 것을 다짐한다.

3. 우리는 세계선교라는 비전 성취를위해 한 목장이 한 나라와 한 선교사를 품고 기도와 물질로 후원할 것을 다짐한다.

4. 우리는 성전중심의 삶을 위해 모든 에배에 모이기를 힘쓰고, 에배시간 10분 전에 도착해 예배를 위해 10분 중보기도를 할 것을 다짐한다.

5. 우리는 말씀중심의 삶을 살기 위해 예배 가운데 선포돼지는 말씀을 목장을 통해 나누고 훈련하며, 두 사람 이상 모이면 기도하고 말씀 나눌 것을 다짐한다.

6. 우리는 예수중심의 삶을 살기 위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대로, 그 분이 살아가신 방법대로 영혼구원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살아갈 것을 다짐한다.

7. 우리는 전 성도가 목장에 소속돼 목장을 통해 12제자 운동이 일어나도록 목장 모임에 최선을 다해 참석할 것을 다짐한다.

8. 우리는 주님이 허락하신 내 삶의 자리가 갈릴리임을 기억하며 매일 밤 한 가지 이상 감사의 기도를 드릴 것을 다짐한다.

9. 우리는 교회의 큰 비전과 흐름에 맞춰 내 개인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한 방향으로 교회의 모든 사역이 진행돼지도록 순종할 것을 다짐한다.

10. 우리는 교회 공동체를 통해 이 땅에서의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며 서로의 생각이 다를 지라도 어떤 순간에도 화목을 이뤄갈 것을 다짐한다.

 

박신호 기자 jaebol@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