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문화재단 중 최초 획득, 국제 표준 요구사항 충족 공식 인정
지속가능성 확대 및 친환경 실천 등 ...지역축제 매뉴얼 구축 마련
ESG 기반 문화예술경영에 적극,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 조성
(재)은평문화재단(대표이사 장우윤)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지속가능이벤트 관련 국제표준인 ‘ISO 20121’ 인증을 전국 문화재단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이벤트 경영시스템(ISO20121) 인증은 넓게는 올림픽, 국제회의, 관광, 전시박람회 등, 지역사회에서는 이벤트를 수행하는 기획자, 장소, 마케팅 조직 등이 경제‧환경‧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인증이다.
은평문화재단은 지역축제를 주관하는 지역문화팀을 중심으로 올해 초부터 ‘지역문화축제 운영 및 관리’ 부분에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체계적 계획 수립을 통해 지속가능이벤트 경영시스템 내재화를 추진해 왔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은평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지역축제에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체계적 매뉴얼을 구축하게 됐다.
(재)은평문화재단 장우윤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은평문화재단이 더욱더 경쟁력 있는 기관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황은주 대표이사)도 “지속가능이벤트 경영시스템 ISO 20121 인증 획득을 축하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은평문화재단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경영과 친환경 정책을 선도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