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월) 오후 4시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적극 도모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이사장 정재준.우)와 해브투뉴스(대표 전진혁.좌)가 MOU를 체결했다. |
[연합경제TV]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는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이사장 정재준)와 해브투뉴스(대표 전진혁)가 본격적으로 MOU를 체결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적극 도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 행사 및 이슈 관련 홍보를 비롯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제반 사항 협력, 한부모가족 및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협력, 문화교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지원체재 구축, 공동 협력 가능 사업 및 복지 관련 협력사업에 연계되는 기타 수익 사업 등에 대한 내용을 주요 골자로 협력하게 되는 것이다.
이에 앞서 협약식은 양 기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교폭력예방 및 한부모가족·다문화가정 인식개선, 공동 프로젝트 전개, 수익사업 추진 기회 확대를 통한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 정재준(사진.우) 이사장은 지난 24일(월) 오후 4시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MOU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자간에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서로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 정재준 소장은 “해브투뉴스는 초기부터 한국학교폭력연구소와 많은 협조관계를 맺었다”며 “업무 교류를 꾸준히 해 왔고, 앞으로 더 많은 목표를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브투뉴스 전진혁 대표는 “한국한교폭력예방연구소와 뜻깊은 협약을 맺을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는 학교폭력예방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곳으로 해브투뉴스도 한부모가정을 대변하는 매체로써 연구소와 함께 소외계층의 아이들,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폭력예방에 힘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한국학교폭력예방연구소 정재준(법학박사) 소장은 미국 U.C. 버클리대 로스쿨 법학 박사(J.S. Doctor)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년분류심사원 사무관(행정고시 제42회)출신으로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청소년범죄연구실 부연구위원, 미국 컬럼비아대 로스쿨 청소년범죄 Research Scholar, 중국 산동대학교 로스쿨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겸임교수와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위원회 전인교육 특별위원으로 재임하고 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