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김주병)는 직원과 법무보호위원의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 인식 개선을 위해 ‘상반기 청렴 명언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렴 명언 릴레이 캠페인'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경기지부협의회 직업훈련위원회를 시작으로 경제인가족지원위원회가 이어받아 청렴 의지를 전파하였으며 직원들과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경기지부는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WHITE 청렴 DAY ▲대학생위원회 ‘세아’가 주최하는 청렴골든벨 ▲청렴 골프카트와 함께하는 골프대회 등 다양한 자원봉사자 및 직원 참여형 활동을 추진하며 윤리 의식을 고취하였다.
한편, 2023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 따르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부 산하공공기관 및 공직유관단체 대상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법무보호위원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운영규정 제11조에 의거 법무부장관이 위촉하며 동 규정 제8조에 따른 직무를 수행하는 자원봉사자이다. 법무보호위원은 숙식제공, 주거·창업지원, 취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출소자 및 보호관찰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재범을 방지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