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일양메디칼, "잠자면서 건강을 지키는 매트"

기사승인 2016.03.22  19:04:01

공유
default_news_ad1
 
▲ 이건우 일양메디칼 대표회장

의료기 업계의 원초적 신화를 일군 이건우 일양메디칼 대표회장을 만나 일양메디컬의 설립배경과 동기 등 그의 인생 역경을 연제하고자 한다.

이건우 대표회장은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로 신실한 기독교인이다. 한번 작심하면 끝장을 봐야하는 강직함이 그의 매력이자 특징이다.
 
잠을 자면서 치료받는 의료기, 당신은 잠들어도 굿모닝 헬스는 잠들지 않습니다라는 모토아래 쑥쑥 성장하는 이건우 대표회장으로부터 일양메디컬을 만들게 된 동기부터 일문일답을 들어보자.
 
잠을 자면서 치료받는 매트를 만들게 된 동기는?
바쁜 세상을 살다보니 몸도 마음도 피곤하여 결국 나이 들어 각종 질병으로 나타나 아들 딸 가르치고 잘 되는 모습을 보며 살만할 때 불치의 병이 찾아와 후회하는 고통스런 모습을 보면서 굿모닝 헬스 매트를 만들게 됐다.
 
현대인은 바쁜 일상 때문에 건강관리가 힘든데
현대인들의 하루 일과는 아침 출근 준비와 함께 늘 바쁘다.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고 저녁에는 직장이나 사업장 동료들과 이런 저런 모임으로 한잔하다보면 밤 늦게 귀가해 잠자기도 바쁘다.
 
또 연일 반복되는 일과 속에 운동을 하며 자기 몸을 관리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 회장님께서도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는데?
나에겐 21년전인 지난 1995년쯤은 참 어려운 시기였다, 무한경쟁시대가 시작되면서 먹고살기 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일하고 집에 왔을 때 아빠의 얼굴을 자녀들이 보지 못하는 힘든 시간을 보냈다.
 
바쁜 생활을 하다 보니 가족 간에 대화는 물론 운동을 한다는 것은 더 더욱 어려운 생활환경이었던 시절이다.
 
의료 매트에 대한 자료나 전문 지식은?
매트 치료기를 만들기 위해 종근당건강(종근당 총판업종) 이사, 부장 직원들과 함께 온열원적외선, 전위,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국내 자료는 대부분 전기장판 종류로 제품이 단순하고 전자파가 많은데다 화재위험까지 높아 도움을 얻지 못했다. 3의학은 일본, 중국이 더 앞서가는 것 같아 지인을 통해 중국과 일본 방문길에 올랐다,
 
먼저 중국으로 건너가 베이징, 심양, 상해, 상주 등 전문병원 의료시설을 견학했지만 응용 할만한
제품을 찾지 못하고 귀국했다.
 
지친 심신을 달래고 곧바로 일본으로 건너가 도쿄와 오사카의 권위 있는 병원을 방문 중, 도쿄의 시마무라 국립병원 통증크리닉 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전자기 발생 원리를 이용한 초자장(일본 연구발표: 정신 피로방지 및 회복 염증효과 견통, 요통 등) 의료기와 전자식 전위 의료기를 구입해 왔다.
 
교번자장(일본명: 초자장) 의료기를 연구 응용하여 전통 구들장(온열+원적외선+교본자장) 요법 매트 치료기로 전환시켜 제품화 하는데는 많은 연구하는 시간과 자금이 필요했다,
 
주위에선 종근당건강 총판으로 건강식품이 많은 판매가 이루어져 잘 되고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보장이 되어있는데 왜 어려운 길을 스스로 택해 고생하는지 안타까워했다,
 
건강식품은 매월 필요한 수량을 신청하면 되고 신제품 개발은 갑과 협의해 제조 하면되고~
국민건강 예방 차원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
 
의료기는 공장부지, 공장허가, 생산라인 시설, 제품,품목별 허가, 특허출연 등 인허가 가 많은데다 허가 기간이 길고, 전문 기술직, 직원 채용까지 너무 광대하고 관리 운용이 힘들텐데 어려운 길을 가느냐며 모두가 반대 했다,
 
많은 고민과 함께 망설이던 중 강원도 강릉의 소망의료기를 만나게 되었고 소망의료기는 전위+교본자장으로 허가를 받아 임상까지 받은 상태였다.
 
그 당시 소망의료기의 허가 내용으로는 "혈핵수환개선+통증완화+근육이완으로 잠을 자면서 허가내용대로 개선할 수 있는 의료기로 적합해 MOU를 체결하고 제품 생산이 시작됐다.
 
   
▲ 일양메디칼, 굿모닝헬스매트
 
일양 메디컬 의료기 탄생
일양메디컬 의료기가 만들어지기까지 도움을 주신 분들로 소망의료기 전기복 대표는 뜸질 및 카이로프락틱 전문인으로 인체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매트 의료기 임상실험을 받고 품목 허가를 1) 전위, 교번자장, 을 삽입하여 두 종류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2) 허가 종목 은 "혈핵순환개선, "통증완화,,"근육이완,, 3종목 허가받아 놓아 일양메디컬과 소망이 함께 합작하여 명품료기로 개발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2006년 허가기준 개정으로 지금은 근육이완은 삭제 되었슴)
 
미국에서 카이로 프락틱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의 전직 대통령 허리를 교정하셨다는 송기택 박사님은 편안한 잠을 자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의료기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셨으며.. 세워있는 비행기와 기차를 20m이상 끌고가 세상을 놀라게 했던 송재철 박사님 등 전문인들의 도움으로 일양 굿모닝 헬스 의료기는 최고의 명품 의료기로 만들어져 21년 역사를 같게 되었다.

주요 학력 및 약력으로는 ▲우송정보대학교 사회복지과졸업 ▲WST 신학대학교 교육학석사 ▲주)일양메디칼 대표회장 ▲대전 극동방송운영위원회 부회장 ▲대전 성시화운동본부 부회장 ▲대전 홀리클럽 부회장 ▲한국 생명의 전화 이사 ▲서대전제일교회 장로를 역임하고 있다.

보도국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