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릴레이인터뷰]새누리당 김경희 이천시국회의원예비후보, 일자리 창출 관련 법안과 농촌 지키는 일 앞장설 터…

기사승인 2016.02.26  21:07:05

공유
default_news_ad1

- "국회 입법기능인 법률 제 개정 등 국회 메커니즘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연합경제TV는 다가오는 4.13 총선이 목전에 다가옴에 따라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발빠름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국적인 예비후보들을 대상으로 릴레이 인터뷰를 마련하고 이의 일환으로 예비후보들의 출마의 변과 정책공약을 통해 예비후보자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새누리당 김경희(사진)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인터뷰에서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법안과 농촌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내무부 1호 여성공무원과 이천시 부시장 출신으로 공무원 사회의 전폭적 신뢰를 받고 있어 야당인 현 이천시장의 영향력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 이천시에서 지난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이천시장에 출마했다가 아쉽게 고배를 마시고 이번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게 된 새누리당 김경희 예비후보를 만나 주요공약과 의정활동 계획 등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봅니다.    

보도국

▲경로당 방문.

다음은 김경희 예비후보와 나눈 일문일답

Q. 총선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2014년 6.4지방선거에 새누리당 시장후보로 공천을 받아 정치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선거에서 아깝게 패배하고 큰 좌절감도 맛보았지만, 지난 600여일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시민의 생생한 현장을 돌아 봤습니다.

생선 팔던 손으로 저의 손을 잡고 꼭 우리 재래 시장을 위해 일해달라고 하시던 분의 눈물과 이천 쌀을 지켜달라던 농민의 주름을 보았습니다. 도예 업의 힘든 현실을 토로하던 도공과 비 정규직의 설움과 애환을 들려주던 노동자의 현실도 들었습니다.

저는 40년 공직을 통해 행정 입법, 예산 집행, 기획, 복지, 감사 등 다양한 경험이 있습니다. 많은 시민을 만나면서 저에 이 소중한 경험을 시민의 행복과 국가의 발전에 소중히 쓰일 수 있다는 결의를 다지게 되었고, 여러 시민들의 충고와 위로를 밑거름 삼아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이천시부시장 재직시절 현장시찰.


Q. 지역구에 가장 필요한 일은 무엇이며 해결 방안은?

▲이천시부시장 재직시절 현장시찰.

우리 이천시는 수도권정비법과 한강수계수질보전정책으로 인해 전 지역이 자연보전권역으로 묶여 2중의 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으로써 대단위 공단과 대학유치가 사실상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또한 축산업에서 전국 3%, 경기도 14%를 차지하는 규모를 가진 이천시는 각종 규제로 인해 축산시설의 증.개축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첨단 기술 산업의 벤처 창업단지를 조성하여 청년일자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구상 중입니다. 그리고 하이닉스와 연계한 전국 대학 학과를 연합한 산학 협력 ‘첨단산업 관련학과 연합대학’설립을 추진할 것이다. 축산업과 관련해서는 이천시 전체가 한강수계2권역으로 되어 있는 현행법을 수정하여, 읍.면.리 단위로 세분화하여 권역을 재 조정할 수 있게 현행법을 재.개정하고 보전비용의 증액을 요청하여 친환경 축산업이 될 수 있도록 시설 현대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Q. 출마지역의 정책공약이 있다면?

▲이천시부시장 재직시절 현장시찰.

헌법 46조에 명시되어 있는 국회의원의 의무를 지키고, 창의적 의정, 마음이 통하는 정치란 무엇인가 보여주고 싶습니다.
경선에서 승리하여 새누리당 후보가 되면, 중앙당 공약 개발과정에서 이천시의 요구사항을 지역연대공약에 지속적으로 제안하여 적극 반영시킬 것입니다.

지역이슈에 대한 이천시 독자적 미래 청사진은
첫째, 우리 지역의 농업 정책으로 ‘스마트 팜’시범사업을 유치하고, ‘농업의 6차 산업화’의 모델을다각화 하여 미래형 농업의 전형이 이천에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지역 대표 기업인 하이닉스와 연계한 전국 대학 학과를 연합한 산학협력 ‘첨단산업 관련학과 연합대학’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현재 국가의 ‘창조 경제’의 한 축인 첨단벤처산업의 한 부분인 드론(무인기)의 조종사 면허시험장 유치와 관련 종합드론센터(기술 센터, 디자인 센터, 교육장, 벤처 창업단지 조성 등)를 유치하여 청년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이 밖에 한강 수계 관련 규제에 대한 보전비용 증액(특히 축산업의 현대화 시설 지원) 법제화, 한시적 정비 발전지구 지정, 수도권 여가와 문화의 중심도시로 개발 관광특구지정(도자기, 온천, 전통시장 등을 연계), 우수한 인재개발 및 미래의 지도자 육성방안 등 지속 가능한 발전 속에 시민의 소득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수의 실천 가능한 공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 김경희는 정치는 중앙에서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정자치부 근무시.


Q.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은?

첫째, 이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으로서 이천 시민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둘째, 이천 지역에서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유일한 명문 여학교인 양정여학교 출신입니다.
셋째, 이천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 선거를 통해31,425표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넷째, 내무부 1호 여성공무원으로 중앙부처 내에서 주민제도과장, 감사담당관을 지내 국회 입법기능인 법률 제 개정 등 국회 메커니즘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국가 복지 예산이 123조 원으로 전체의 31%가 넘는 시대, 경기도 복지여성정책실장과 이천시 부시장을 지낸 경험으로 복지예산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박근혜 대통령의 ‘증세 없는 복지’ 실현에 일조할 것입니다.
여섯째, 지역 부시장 출신으로 공무원 사회의 전폭적 신뢰를 받고 있어 야당인 현 이천시장의 영향력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이다.


Q. 의정활동 계획은?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법안과 농촌을 지키는 일에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문화 분야 및 창조경제 관련된 사업에 앞장 설 것입니다.
박근혜대통령 정부의 성공이 국가발전을 위한 첩경임을 전제로 공공, 금융 ,노동, 교육 4대개혁과 민생관련 입법을 주도할 것입니다.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조 경제’의 결실을 위해서는 규제의 타파가 절실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국민이 자유롭게 일자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 문화와 예술, 첨단 산업 등 창업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체제, 법적 장치를 보강하는 일, 각종 규제를 혁파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Q.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첫째, “일 머리를 아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살피셔야 합니다.
▲입법에 관한 권한 ▲재정에 관한 권한 ▲일반 국정에 관한 권한을 제대로 수행하려면 업무를 알아야 양질의 국민봉사를 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진정으로 이천을 지키고, 발전시킬 사람이 누구인지?”를 챙기셔야 합니다.
선거철만 되면 지역을 파는 사람의 구두선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천사랑은 말이 아닌 몸으로 체득되어 혼으로 묻어나야 합니다.
셋째, “누가 청렴한지, 선거법을 준수하는지?” 를 주목해야 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 도 국회의원의 품위, 도덕적 기준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구부러진 막대기는 그 그림자도 굽는다.’는 말처럼, 선거과정의 불법은 도 다른 불법의 단초가 됨을 명심해야 합니다.

대담·정리 연합경제TV 정치부
 

▲가족사진.

김 경 희 (金 敬 姬)

1955. 5. 11

󰋯 이천시 백사초교 졸업 및 이천양정여중 졸업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졸업 (이공학사)

󰋯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공공정책학과 졸업 (정책학 석사)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

주요경력

󰋯 행정자치부 여성정책담당관, 주민제도과장

 

󰋯 행정안전부 인사혁신팀장, 감사담당관

 

󰋯 경기도 복지여성정책실장, 비전기획관

 

󰋯 경기도 이천시 부시장

 

󰋯 경기개발연구원 사무처장

 

󰋯 현) 행정자치부 주민등록번호개선연구자문위원

󰋯 현) 국토교통부 중앙지적재조사위원회위원

 

󰋯 현) 여성가족부 정책자문위원

 

󰋯 현) 경기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위원

 

󰋯 현)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여성분과위원

 

수상경력

󰋯 대통령 표창 (국가발전유공)

󰋯 홍조근정훈장

 

보도국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