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 '제8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 성료

기사승인 2024.10.30  10:24:51

공유
default_news_ad1

- 즐겁게 배우고 함께 나누는 감성팡팡 대전학교예술교육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한 2024년 제8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가 10월 23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극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함께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총 131팀의 초·중·고 학생, 교원, 지역예술인들이 합창, 국악, 양악, 사물놀이, 밴드, 뮤지컬, 연극 등 생동감 넘치는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평면과 입체의 경계를 넘나드는 전시작품 부스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은 풍부한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개막식은 사제동행 애국가 제창으로 시작되었으며, 대전글꽃중학교의 관현악 연주, 대전예술고 학생들의 중창, 교원예술동아리(댄스 9ine)의 화려한 춤과 지역예술인의 마술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이렇듯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야외공연이 어우려져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했다.

대극장과 소극장에서는 63개 팀이 동요, 합창, 국악, 양악, 뮤지컬, 연극, 밴드 등 열정적인 공연을 펼쳤고, 야외 공간에서는 토피어리 만들기, 간이악기 제작,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다목적실에서는 초·중·고 33팀의 작품 전시가 이뤄졌고, 로비에서는 학생 미술실기대회 우수작과 교원 작품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소회의실에서는 예술교과의 우수 수업 사례 나눔과 교과연구회 활동이 공유되었으며, 대전교육포털에서는 ‘영상ON’ 프로그램을 통해 11월 23일까지 다양한 예술작품을 상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공감과 소통이 이루어진 예술교육의 큰 잔치로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대전교육가족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교육의 큰 잔치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