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체육회, 어린이날 기념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4.05.03  14:47:17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 5일(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및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개방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5월 5일(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개방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어린이들을 위한 사인회·훈련시설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약 4시간 동안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행사’를 충청타임즈와 협업하여 개최한다. 양궁 임시현, 이우석,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의 사인회를 비롯하여 국가대표 훈련시설 탐방, 마술 공연, 직업 체험,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엇보다 도서벽지 유소년 대상 선수촌 체험 등의 선수촌 개방사업에 이어 어린이날 개방 행사를 통해 그동안 국가대표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선수촌을 일반인에게도 열려있는 장소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대상,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무료 개방… 소속 강사 무료강습회도 진행

태릉선수촌에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국제스케이트장을 개방하고 어린이들에게 동계 종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강습을 실시한다.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라면 입장 및 스케이트화 대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당일 어린이 입장객에게 선착순(300명)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다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장갑과 안전모는 개인이 지참해야 하며 현장에서 구입 및 대여(장갑 1,000원, 안전모 600원)가 가능하다. 아울러, 국제스케이트장 소속 강사들의 무료 강습회도 2회(11시~12시, 14시~15시)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장재근 선수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이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길 기대한다”며 “특히 어린이들이 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올해 7월에 있을 파리올림픽에서도 국가대표선수들을 힘껏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어린이날 행사 관련 문의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043-531-0034) 및 태릉 국제스케이트장(02-970-0501)으로 하면 된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