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 유성구,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성문화 전파

기사승인 2024.02.23  18:14:38

공유
default_news_ad1

- 민·관·학 협력으로 에이즈(AIDS) 예방 홍보

   
▲ 22일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에이즈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1일부터 2일간 한밭대학교 신입대학생 설명회에서 에이즈(AIDS)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대전·충남·세종지회), 유성구보건소, 한밭대학교 등 민·관·학 협력으로 진행했으며, 새내기 대학생에게 에이즈 예방과 더불어 건강한 성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되어 발생하며,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받지 않은 성인의 경우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평균 8~10년의 시간이 걸리므로 예방관리와 조기진단을 통한 치료가 중요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에이즈는 충분한 사전지식으로 예방할 수 있고, 감염 시 빠른 치료로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번 홍보활동으로 감염인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기준 우리나라 (신규)에이즈 감염경로 조사 결과 응답자의 99.1%가 성 접촉이었으며, 검사동기는 ▲자발적 검사 26.8% ▲질병원인확인 24.7%  ▲수술입원시 검사 22.1% ▲건강검진 12% ▲기타 및 무응답 14.4% 순으로 무료 에이즈익명검사 실시를 통한 자발적 검사가 가장 높게 조사됐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