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디지털재단, AWC 2023 in Seoul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승인 2023.05.16  14:52:45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 12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AWC 2023 in Seoul: Digital Health」개최

     
 
   
 

서울디지털재단(이사장 강요식)이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AWC 2023 in Seoul: Digital Health이 지난 5월 12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AWC 2023 in Seoul: Digital Health」는 서울디지털재단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틀조선일보, THE AI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 정례행사로,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접목하기 위한 지식을 공유하고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DX in DX. Digital Transformation in Diagnosis: 의료의 기본, ’진단‘의 혁신이 온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 제러드 사울, 아마존웹서비스 글로벌 헬스케어·생명과학 및 벤처·스타트업 총괄을 비롯하여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가 함께 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 마련된 행사장에는 아마존웹서비스를 비롯해 카카오헬스케어, 카카오브레인, LG AI연구원 등 국내외 디지털 헬스 및 AI 대표 기업이 참가하여 현재 의료서비스에 적용중인 AI 기술을 발표했다.

AI가 이끄는 ‘의료‧진단’ 혁신이 주제인 만큼, 서울디지털재단은 재단이 지원하는 솔루션 기업 중 의료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는 ㈜아이메디신과 ㈜스마투스코리아와 함께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첫 번째 강연은,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지원하는 ‘솔루션 교차실증’ 사업에 선정되어 캐나다에서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이메디신의 발표로, 뇌 질환과 우울증 징후 등을 디지털 뇌파분석으로 감지하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서울디지털재단의 지원을 받아 CES 2023에 참가하여 혁신상을 받은 주식회사 스마투스코리아의 발표로, 디지털 구강건강 모니터링 시스템을 소개했다.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사진) 이사장은 “기술 발전으로 전문가들의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고, 이는 디지털 헬스 분야에서도 적용된다”며, “AWC 행사를 통해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와 협력이 가능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넘어서서 디지털 심화기로서, 대화형 생성형 AI, 로봇, XR 기술 등이 발전함에 따라 서울디지털재단의 역할과 할 일이 많아질 것이다”고 전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