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금천구,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 확대

기사승인 2023.01.10  13:13:37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시 보훈 관련 수당 수급자도 금천구 보훈예우수당 받을 수 있는 근거 마련

   
▲ 금천구청.

보훈수당 중복 제한 규정으로 인해 제외됐던 국가보훈대상자 1,190명 혜택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보훈예우수당 지급대상자를 확대한다.

금천구는 지난해 10월「금천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련 조례」를 개정해 참전명예수당 등 서울시 보훈 관련 수당 수급자들도 금천구 보훈예우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급기준인 금천구 1년 이상 거주요건을 삭제해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한층 더 강화했다.

개정된 조례가 올해 1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그동안 중복제한 규정으로 인해 수당 지급에서 제외됐던 국가보훈대상자 1,190명이 매월 5만 원씩 금천구 보훈예우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들에게는 별도의 신청을 받지 않고 매월 24일 직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우편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보훈예우수당 대상 확대로 인해 수혜 인원은 2,200여 명으로 확대됐다.

서울시 보훈수당에 해당하지 않고, 아직까지 보훈예우수당을 신청하지 않은 국가유공자는 유공자증(또는 유족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고, 주거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규로 신청해야 수당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금천구는 2021년 3만 원이었던 보훈예우수당을 2022년부터 5만 원으로 인상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이 있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들의 복지와 예우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