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2.12.06  05:53:18

공유
default_news_ad1

- 작목별 재배기술과 신기술 보급으로 선도적 농업인 양성

   
▲ 청주시청
[연합경제TV] 청주시는 내년 1월 4일부터 20일까지 13일 동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읍·면·동 농업인의 희망 과정을 편성해 작목별 재배기술과 새해 영농계획 수립, 신기술 보급 등의 내용으로 영농 문제점을 해결하고 농가소득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복지회관 등에서 추진하며 품목별 기술교육을 희망하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통과정은 과수화상병, 축산질병 방역, PLS, 영농폐기물 배출, 농업기계 안전교육 등으로 농정시책과 현안과제 중심으로 진행된다.

전문과정은 15개 과정의 재배기술 교육과 3개 과정의 농가 경영 및 6차 산업 교육, 1개 과정의 도시농업 교육으로 총 19개 과정 21회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GAP 교육은 벼, 애호박, 양파 등 관련 농가가 필수로 이수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과 일부 품목교육에 포함해 편성됐다.

강사는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와 분야별 유명 외래강사를 초빙해 청주지역 실정에 맞는 신기술과 품목별 농가 사례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김민재 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돼 대면으로 교육생을 맞이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선도적 농업인을 양성하고 농가소득으로 이어지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