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벨리스, 경상북도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3000만원 기부

기사승인 2022.02.11  18:31:43

공유
default_news_ad1
   
▲ 왼쪽부터 임흥규 영주시 경제산업국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상인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신성진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인사팀장.

세계 최대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2월 11일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겪는 취약계층,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상인 노벨리스 영주공장장은 “노벨리스는 공장을 운영하는 지역 사회와의 상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지역 사회와 함께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경상북도의 민생 살리기 노력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해 준 노벨리스에 감사한다”며 “노벨리스가 친환경 알루미늄 제품 생산과 지속 가능 경영을 통해 지역 사회 성장에 더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1993년부터 경북 영주시에서 알루미늄 압연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아시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센터를 설립해 세계 일류의 저탄소 알루미늄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지역 사회 지원에도 꾸준히 힘을 쏟고 있으며 수학 과학 교육, 재활용 교육, 지역 사회 지원 활동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로봇 코딩 교육 및 노벨리스 로봇 장학팀 육성 △저소득 이공계 학생 장학금 지원 △순환 경제를 위한 알루미늄 캔 재활용 교육 및 캠페인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이 대표적이다.

노벨리스 영주 알루미늄 리사이클 센터는 매년 180억개가 넘는 알루미늄 음료 캔을 재활용해 저탄소 알루미늄 생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알루미늄을 재활용하면 천연자원으로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것보다 95% 이상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95%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노벨리스 영주공장은 2021년 글로벌 비영리 표준 설정 및 인증 기관인 알루미늄 스튜어드십 이니셔티브(ASI) 실행 표준 인증을 획득,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제품 공급 능력 및 책임 있는 생산 및 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며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는 저탄소,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산업 분야 고객 및 공급 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계연도 2021년 순매출은 123억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 구리, 금속 부문 주력 기업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