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일한국에 집을 짓다’ 이경희 자서전 북 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21.12.01  20:20:08

공유
default_news_ad1
   
▲ 책 표지 사진.

모든 시대를 움직이는 힘의 시대정신은 곧 소명 의식이라며, 시대의 정신화 가치를 추구하기 위한 개인적 삶의 이력과 현실 정치를 통해서 진정성 있게 주력해온 정치인 이경희의 생각과 삶을 담아낸< 이경희, 통일한국의 집을 짓다 > 북 콘서트가 오는 12월 02일(목) 저녁 6시에 여의도 민족통일대통령빌딩 1층에서 개최된다.

이 책에 언급한 통일국가 권력구조나 통일한국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은 그의 통일국가 연구와 현실정치의 장에서 경험한 통일의 추진방향 등을 고민한 결과물이다

8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그의 삶을 추동한 통일이라는 명제와 그의 현실적 삶의 이력인 건축을 연계해서 구성되어 있다. ‘통일의 집, 꿈을 시작하다’는 첫 장부터 ‘통일의 집, 설계도를 그리다’, ‘통일의 집, 주춧돌을 놓다’, ‘통일의 집, 몸체를 세우다’, ‘통일의 집, 상량을 기다리며’, ‘통일 한국의 로드맵’ 으로 순차적 완성을 향해가는 동시에 통일과정에 대한 아주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 이경희 통일한국당 대표, 민족통일산업개발 회장, 법학박사.

소년시절에 갖게 된 통일이라는 꿈이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여기의 시대정신이라는 걸 확신하고 그 꿈의 현실적 완결을 위해 끊임없이 준비하고 공부하고 정치적 해법을 강구하는 놀라움으로 대학원에서 통일헌법과 통일국가의 권력구조를 연구하고 박사논문으로 통일헌법을 내놓은 그의 뚝심은 통일을 단지 민족주의의 감상으로 소비하거나 정치적 수사로만 활용하는 일부 정치인과 확연히 구분된다.

이번 북 콘서트 행사는 2일(목) 18시 서울을 시작으로 4일(토) 10시 울산 / 17시 경북 포항, 6일(월) 10시 용인 / 17시 단양, 7일(화) 11시 대전 / 17시 광주, 8일(수) 17시 경기도 임진각을 마지막으로 8개 시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북 콘서트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며, 유튜브 [이경희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 생방송 될 예정이다.

김태일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