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병국 충남도의원, 장기간 코로나로 지친 학생·학부모 외면한 도교육청 추경 예산 편성 지적

기사승인 2021.09.16  00:26:15

공유
default_news_ad1

- 방역소독 108억원·교육결손 회복 347억 편성… 교육환경개선에는 1521억원 편성

   
▲ 유병국 충남도의원 “도교육청 추경 코로나19 대응 역부족”.

“학부모 재정부담 경감 소홀… 바우처카드 등 재난지원금 마련 못해 아쉬움”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유병국 의원(천안10·더불어민주당)은 충남도교육청의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에 역부족이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9일 열린 충남교육청 본청에 대한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에서 “이번 예산 편성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학부모들의 교육 회복을 위한 예산보다는 교육환경개선에 치중한 예산편성”이라고 질타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기정예산 3조 7842억 원 대비 3342억 원(8.8%) 늘어난 4조 1184억 원 규모다.

추경예산안을 구체적으로 보면, 교육환경개선 사업에 1521억 원이 편성된 반면  코로나19 방역강화를 위한 학교 방역소독 지원은 108억 원, 교육결손 회복 지원을 위한 기초학력 특별보충과정 운영 등에는 347억 원이 편성됐다.

유 의원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재정상황에서 편성된 예산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편성됐어야 했다”며 “이번 예산은 교육환경개선사업에 집중 편성되다 보니 학부모들의 재정부담 경감에는 소홀했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대표적인 사례로 미세먼지 신호등, 알림판 등 미세먼지대응시설 설치사업을 꼽았다.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음에도 환경부의 대기환경 정보만 송출하는 시설에 66억 원이나 편성하는 것은 전형적인 예산낭비 사례라고 주장했다.

이에 “교육회복을 위해 바우처카드 형식의 교육재난지원금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결손과 학부모의 주머니 사정을 경감해줄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며 “다음 예산편성에는 효율적인 예산편성으로 예산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