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에코플랜트,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사승인 2021.08.31  16:18:30

공유
default_news_ad1

- 홈페이지 통해 사명변경과 신사업 진출에 대한 딥 체인지 스토리 공개

   
▲ SK에코플랜트는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포함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SK에코플랜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글로벌 ESG 공시기준 적용 ··· ESG 경영 성과와 추진 전략도 새롭게 담아

CEO 및 임원 메시지를 담은 ‘내일을 위한 우리들의 다짐’도 수록

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이전보다 한 단계 더 수준을 높여 사명 변경 및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 경영 활동 및 성과까지 함께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 Board)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으며,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가 담겨있다. 보고서 디자인에도 삼림관리협의회(FSC)인증 용지, 콩기름 잉크, 에코 폰트를 사용해 친환경 의지를 담았다. 보고서는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지속가능전략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순서는 안재현 사장이 직접 소개하는 사업 변화의 스토리와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FACT BOOK)’으로 구성됐다.

특히 SK에코플랜트 임원들의 메시지를 담은 ‘내일을 위한 우리의 다짐’ 코너를 수록해 부문별 ESG 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강한 의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만들었다.

사업 소개 부분에서는 사업모델의 현황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지난해 환경시설관리(옛 EMC홀딩스) 인수와 국내 연료전지 생산공장 설립 추진 현황 등을 비롯해 환경사업 인수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보, 수소연료전지 사업 다각화와 같은 각 사업의 미래 방향성을 상세히 기술했다.

ESG 경영 소개 부분을 통해서는 지난 ESG 경영 성과와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경영 성과는 거버넌스(Governance), 안전, 친환경 기술과 솔루션, 상생경영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설명했으며, 우수사례로 ESG위원회 설립, 안심 플랫폼, 에코 랩(Eco Lab) 등을 수록했다. 추진전략으로는 친환경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해 진정성, 연결리더십, 임팩트(Impact)를 만들어나간다는 목표를 담았다.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은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는 선물(GIFT: Good Impact For Tomorrow) 같은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링크

https://www.skecoplant.com/main

SK에코플랜트 지속가능경영 메뉴 바로가기 링크

https://www.skecoplant.com/contents/contents?menuCode=M3101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