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몰 쇼핑, 호텔 소유권 지분 전량 매입

기사승인 2021.04.22  19:35:19

공유
default_news_ad1

- 핵심역량 강화와 기업가치 높이는 질적 성장 원년 만든다

   

롯데물산이 롯데월드타워몰의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미래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존 롯데쇼핑(15%), 호텔롯데(10%)의 소유권 지분 전량을 매입한다.

기존 롯데월드타워몰은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사가 소유권지분을 각각 75%, 15%, 10%씩 투자해 운영했다. 이번 지분 매입을 통해 물산은 부동산 및 자산관리사업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쇼핑, 호텔 역시 각 주력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규모는 롯데쇼핑 약 8,300억원, 호텔롯데 약 5,500억원으로 약 1조 4천억원이다.

롯데물산은 국내 최고 높이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대표 복합 쇼핑몰 롯데월드몰의 시행운영사다. 올해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임대가 모두 완료됐고, 거주시설인 ‘시그니엘 레지던스’ 역시 당초 계획 대비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번 지분 인수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맞춘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주도적인 단지 내 영업 활성화와 책임 경영이 가능해졌다.

롯데물산은 올해 초 롯데자산개발 사업 중 자산관리사업(Property Management)도 인수했다. 앞으로 물산은 이번 지분매입을 통해 롯데월드타워몰의 미래 자산가치를 기반으로 한 자산관리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자산 유연성 제고를 통한 신규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기업의 미래 가치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