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 하남시, 출자 · 출연기관과 손잡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동’

기사승인 2021.02.09  12:05:50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남시 정책 결정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해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

경기도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하남형 여성친화도시’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경기도 하남시는 2월 8일 하남도시공사-하남문화재단과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업무협약'을 맺고 출자, 출연기관 내 위원회 여성비율을 확대키로 했다.

하남시는 지난 2월 8일 시장실에서 하남도시공사·하남문화재단과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하남도시공사 사장직무대리 안충식 본부장, 하남문화재단 서강석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점과제로 추진 중인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를 출자·출연기관까지 적용해 공공기관 정책 결정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하남도시공사와 하남문화재단은 위원회 구성 시 특정 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60%를 초과하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하남시에 요청하면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서 여성인재를 추천받아 위촉할 수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여성과 남성이 도시 개발과 정책결정 과정에 평등하게 참여해 여성을 포함한 노인, 어린이, 장애인 모두의 성장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1월 29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새로운 시작, 여성친화도시 하남’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18개 하남형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신호 기자 jaebol@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