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드디어 '베타오픈' 플레이콕

기사승인 2020.04.03  21:53:01

공유
default_news_ad1

- VMP브이엠피, 제품을 구매하고 소프트웨어 제공받는 서비스 플랫폼 회사

베타오픈 플레이콕

우리가 기다려온 베타오픈 플레이콕이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요즘 우리가 당면한 과제는 백세시대, 창업보다 폐업이 많다. ▲취업난 ▲빈익빈 부익부 극대화 ▲가난의 대물림 ▲투잡 ▲쓰리잡 ▲코로나 ▲비대면사업이다.

무엇인가에는 도전해야 하는데 막막하다. 가뜩이나 요즘은 코로나19로 경제와 사회가 어려워지고 있고 취업난이 극히 심해지는 가운데 ▲청년 ▲기업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

10개의 파이프라인플랫폼을 만드는게 꿈인 40대 중반의 두 딸을 가진 고객 ㅁ씨는 "유전자상

담사란 직업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산업들이 플랫폼.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현상화)기업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SNS소통까지 끊이 없이 새로운 것이 등장하고 또 배워야하는 시대, 평생 학습 시대"라고 말했다.

그래서 양정구(사진) 로얄크라운엠버서더(주.브이엠피 운영위부위원장)는 요즘  핫한 플랫폼과 그 중 오늘 새로 스타트업한 서비스플랫폼회사에 대해 이같이 소개한다고 밝혔다.

양정구 로얄크라운엠버서더는 플랫폼에 대해 정확히 다시 한번 짚어보겠다고 강조했다.

플랫폼시대는 원래 기차나 전철에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승강장을 말하는데 오늘날에는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통적이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반 모듈, 어떤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일종의 '토대'라고 말한다. 그 중에 벤더마케팅플랫폼(VMP)회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수익형 SNS 서비스이다. 플레이콕은 새로운 트랜드로 보상형 SNS이다.
VMP는 제품을 구매하고 소프트웨어를 제공받는 서비스 플랫폼 회사이다.

VMP회사와 playkok의 상호연계성

VMP는 이미 18만명의 회원이 있는 서비스플랫폼회사이고 이 회사에서 제공되는 수익형 SNS서비스가 플레이콕이다. 플레이콕이 회원에게 주는 서비스로는​ 홈페이지 무료제공 SNS 무료 제공 쇼핑몰 무료 제공 개인방송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곳에서 인스타, 유투브, 아프리카TV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유투브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 구분이 있듯이 망고보드 서비스가 무료.유료회원 구분이 있듯이 플레이콕도 마찬가지이다.

양정구 로얄크라운엠버서더(주.브이엠피 운영위부위원장)고객들이 유투브, 인스타, 아프리카TV를 이용하듯 플레이콕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놀라운 것은 우리는 서비스도 말(구전)과 톡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고객 ㄱ씨는 "친구가 산 예쁜 옷을 보고 그 옷 어디서 샀어"라고 물었다. 그러자 친구는 "쿠팡에서 대구에서 테마파크 입장권을 할인하다"며 "너도 아이랑 가보라"고 답변했다.


이런 무수한 광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보상× 소싱×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Playkok에서는 가능하다는 것.

그것은 바로 수익형.보상형 SNS이기 때문이다. 4월 1일 베타오픈하고 정식으로 오픈이 됐는데 사진찍어 올리고 광고하고 공유하는 1순위는 플레이톡이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