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테크노파크 제 1차 이사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10  18:37:40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지원 위해 첫발 내딛어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이사장 이춘희)는 10월 10일(목) 14:30분에 세종테크노파크에서 출범(2019. 7. 18) 후 최초 이사회를 열고,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의결 등 세종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방안에 논의했다.

세종테크노파크(이하 세종TP)는 작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아 올해 7월 전국에서 19번째로 테크노파크로 공식 출범하였으며, 세종TP는 ▲ 세종지역 사업 및 기업의 성장을 위한 중앙과 지역산업발전 정책연계, ▲ 지역기술혁신 촉진, ▲ 중소벤처기업    육성, ▲ 지역산업 발전계획 수립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하여 ▲ 국가혁신융  복합단지 육성사업 ▲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주행 기반 전장부품소재   기반구축사업 ▲ 주력산업 기업지원사업(첨단수송기기부품) 지원 등을 통해 자율주행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하여 현장컨설팅 지원단을 운영하여  기업이 체감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기업지원 서비스 운영에 노력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세종TP는 세종시 중소벤처기업의 발전을 위하여 기업의 의견수렴을 통해 신규 사업계획에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실행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세종TP 이춘희 이사장은 “일본 수출 규제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불철주야 노력하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모든 정책과 수단을 강구해 기업하기 좋은 세종, 경제중심  자족도시 완성의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종테크노파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