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과 여성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 정기워크숍 참석

기사승인 2019.08.23  01:30:00

공유
default_news_ad1

-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군산시 라마다 호텔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곽광자 보건복지위원장, 주순자, 김옥자, 박영란, 김순미 의원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 정기워크숍에 참가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국 지방의회 여성의원 연대단체로서 현재 1,060여 명의 전국 기초·광역의회 의원들이 활동 중이다. 

이번 정기 워크숍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군산시 라마다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 곽광자 보건복지위원장, 주순자, 김옥자, 박영란, 김순미 의원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130여 명이 넘는 여성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회의장, 전국시군구의장단협의회 강필구 의장 등이 함께하며 자리를 빛내줬다.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평등한 세상!”을 주제로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보육 관련 공동의 문제를 함께 연구하고, 여성정책과 관련한 우수조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1박 2일의 워크숍을 통해 왕정순 의장을 비롯한 관악구의회 여성의원들은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정치 리더십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등 의정역량을 강화했다. 

왕정순 의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적으로 전국 지방의회의 여성의원님들과 우리 사회의 다양한 여성문제와 정책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함께 했다.”며 “여성의원으로서 대한민국 여성의 권익 신장에 더욱 앞장서며, 주민 여러분께서 피부로 느끼며, 모두가 행복한 생활정치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