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병종 이사장, upk그룹 홍보대사 위촉

기사승인 2019.06.12  02:22:45

공유
default_news_ad1

- 캄보디아 경제사절단 고흥군 초청, 3선 지자체장 경험 살려 한·캄 양국 우호증진 기대

   
▲ 캄보디아 경제사절단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관람 박병종 전 고흥군수 전시장 소개.

연합경제TV l 세계부동산연맹(회장 지태용)이 5일 캄보디아 "옥냐" 엉 키앙 (Ung Kheang) upk그룹 회장 등 경제사절단을 초청했다. 이 일행들은 캄보디아 경제특구개발에 따른 경제사절단으로 내한했다. 

이 행사 일환으로 6일 박병종 미래해양수산포럼 이사장(전 고흥군수 3선)은 캄보디아 경제사절단을 고흥군으로 초청하여 고흥군 발전과 문화 탐방 홍보를 하였다. 이 자리에서 박병종 미래해양수산포럼 이사장(前고흥군 3선 군수)이 캄보디아 upk그룹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받았다.

한·캄 양국의 경제사절단을 맞이한 박병종 이사장은 전남 고흥군 3선 군수로서 지역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해 6월 ‘영광(榮光)보다 더 큰 고흥(高興)은 없다’는 퇴임 회고록을 상제해 관심을 끈 바 있다.

그는 고흥군수를 역임한 경험과 국제적 감각으로 한·캄 양국의 우호증진은 물론, 경제협력 분야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민선 군수시절 ‘젊은층 인구 감소 해소를 위해 노력, 미래를 보고 투자 우주항공산업 성공, 군민을 위한 결실 고흥 도양침수개선사업, 수자원보호구역 73% 해제, 우주해양리조트 특구지정, 고흥군 봉래면 사양교 개통, 지역농산물유통시설 확충, 세계일류 고흥유자 화려한 부활, 동강 청정식품단지 100% 분양, 고흥학사 서울 건립, 고흥 관광 2천만시대 만들기 등의 혁혁한 업적을 쌓아 고흥은 물론 전국에서 우수 군수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