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3차 정례회 개최…경기도 상생발전 방향 논의

기사승인 2019.05.06  02:34:02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문석 성남시의회의장)는 21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43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제143차 정례회는 도내 31개 시․군 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윤화섭 안산시장의 축사, 협의회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문석 의장(사진)은 개회사를 통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2019 자치분권시행계획’이 확정된 만큼 경기도 시․군 의회에서도 실질적인 주민주권 구현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부터 협력하여 지방분권시대에 걸맞은 의회 지위를 확립하고 31개 시․군이 상생발전 하는 길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 변경 촉구 결의문(안) 채택의 건, 제8회 경기도시․군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계획 협의의 건, 제142차 정례회 회의록 승인의 건, 차기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각 의회의 활동사항과 지자체의 현안사항 등을 공유하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경기도 시․군 의회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